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소개/롤플레잉(RPG)

[고전 게임 무료 다운로드 19탄] 국산 RPG의 자존심, 창세기전 2(the war of genesis 2)

by 한실장 세상 2023. 11. 15.
반응형

창세기전 2 소개 (스토리)

출시일 : 1996년 12월 10
개발사 : 소프트맥스(softmax)
장르 : SRPG (전략 롤플레잉)
평가 : 4.9점 / 5점 만점

 

국산 RPG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소프트맥스의 창세기전 2는 모바일, ps, xbox 등으로 꾸준이 제작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창세기전 2의 리메이크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1995년 12월 10일에 발매한 창세기전 1의 리메이크+확장팩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전작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마무리를 짓지 못한 스토리라인을 추가하여 더욱 완벽한 스토리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창세기전 2는 필자 기준으로 5점 만점을 주고 싶지만 게임 진행에 불편함을 주는 버그가 있어 감점 요소가 있었습니다.

 

 

창세기전 2는 GS스캐빈저와 흑태자라는 이름을 가진 동일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게이시르 제국의 황태자였던 흑태자(칼 스타이너)가 베라모드의 음모에 빠져 큰 부상으로 기억상실증에 빠지게 됩니다. 

 

GS스캐빈저라는 이름으로 레인저로 살아가다가 조금씩 기억을 되찾게 되는 과정을 그리는 내용입니다.

 

창세기전2 전투의 다양성

창세기전 2는 SRPG로 턴제 전투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투의 종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병, 보병, 포병 등의 부대 단위의 지상전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캐릭터들로 벌이는 전투가 있고 비공정과 전투기를 이용한 공중전, 마지막으로 배를 타고 전투하는 해상전까지 있습니다. 

특히, 마장기라는 거신로봇이 등장하는데 1급부터 3급까지 인간형 모양을 띠고 있으며, 나머지는 공성병기로 주로 사용합니다. 1급 마장기는 아론다이트, 아스카론 등이 있으며 2급으로는 아수라 등이 있는데 게이시르 제국의 아수라는 1급에 준하는 능력치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마장기는 어떤 캐릭터가 조종하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예를 들어 창세기전 2 최고의 능력치를 가진 흑태자가 2급 마장기 아수라를 타면 1급 마장기도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실 흑태자 정도면 마장기를 타지 않고도 모든 걸 파괴할 수 있어요.)

 

 

창세기전2 직업과 스킬, 그리고 필살기

창세기전 2의 세계관에서는 마법사들이 사용하는 원소마법, 암흑마법 외에도 직업이 가지는 스킬과 캐릭터만의 고유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직업군은 연(연타), 심(멀리 있는 적은 공격), 혼(적을 관통), 살(강력한 일격) 등의 공통적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직업군은 능력치만 된다면 검사를 창병으로, 창병을 검사로 바꿀 수도 있어서 맘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 육성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창세기전 2의 전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캐릭터의 고유스킬은 전용 무기와 캐릭터가 일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제국의 수장 칼스가 천지파열무라는 스킬을 사용하려면 멸살지옥검을 들어야하고 다른 캐릭터가 멸살지옥검을 들었을 때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흑태자(칼 스타이너)는 마검 아수라를 착용 아수라 파천무, 성왕 라시드는 바리사다를 들고 설화난영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유스킬은 두 명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는데 크로우와 라시드는 바리사다를 이용해 설화난영참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루스의 명왕검(듀렌달)을 알시온에게 착용하면 똑같이 무신멸뢰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스토리상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캐릭터들도 있습니다. 

 

창세기전2 공략 및 TIP

  • GS스캐빈저 : 초기 레벨이 낮지만 꾸준히 키워두면 주후 진행이 편하며, 스탐블링거를 얻어서 착용해주면 전격마법 무효에 공격력과 고유스킬이 발동되어 전투가 쉬워집니다.
  • 라시드 : 성왕이 되기 전까지 건들기도 싫을 정도로 전체적인 능력치가 낮지만 열심히 키워두면 각성했을 때, 높은 능력치로 전장을 쓸고 다닐 수 있습니다.
  • 패자의 왕관 : 방어력 수치를 100 올려주는 최고의 방어아이템으로 패자의 왕관 시나리오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라시드가 사용하다가 Gs스캐빈저에게 넘겨줍니다. 스캐빈저가 흑태자로 변하기 전에 보조주머니로 옮겨놨다가 흑태자로 변하고 나서 다시 착용해주면 됩니다.

  • 머매니안 해전 : 창세기전 2에서 최악의 난이도로 손꼽히고 있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쉽습니다. 총 2회전으로 진행되는데 1회전은 HP가 높은 흑태자를 탱커로 쓰고 주위에 작은 배들로 하나씩 잡아나가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2회전은 몇턴이 지나면 철갑선이 등장하므로 무조건 전진하지 말고 적당히 싸우면서 철갑선을 기다립니다. 적당히 물러나면서 싸웠다면 철갑선이 등장했을 무렵 자동적으로 적군들이 옹기종기 밀집하게 됩니다. 흑태자는 탱커로 쓰고 철갑선을 서브탱커와 딜러로 사용하면서 밀집된 곳의 배들을 위주로 공격하고, 작은배는 모여다니면서 적군을 각개격파하면 어렵지 않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창세기전 2 플레이 후기

고전게임 매니아로서 창세기전 2는 꼭 플레이 해보기를 추천드려요. 창세기전 2를 클리어한 횟수가 50회를 넘어가면서부터 카운팅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그 정도로 질리지 않고 생각날 때마다 했던 거 같습니다. 창세기전 2는 마치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게임화 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주인공 같고, 한명 한명의 스토리 라인이 있으며 국가간의 역사와 전쟁이 빈틈이 없어 지문이 긴 부분도 쉽게 넘기지 않고 다 읽게 됩니다.

고전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창세기전 2는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