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공략/영웅전설 4

고전게임 영웅전설 4 완벽 공략 #9 최후의 전투, 그리고 엔딩

by 한실장 세상 2024. 10. 15.
반응형

봉인의 땅으로

 

성검 에류시온을 얻은 어빈 일행은 봉인의 땅으로 향한다. 처음 봉인 되어있던 문으로 돌아오면 에류시온에 반응해 문이 열린다. 해저동굴에서 신도 카무이신해머 프리건을 얻을 수 있다.

 

 

해저동굴을 지나 봉인의 땅에 도착하면 아래로 내려가 언덕을 올라간 후 오른쪽 위로 올라가면 베리어스를 만날 수 있다. 베리어스는 어빈이 정령에게서 신보를 얻는 과정에서 자신에게 둘가가 손에 들어왔다고 한다.

 

둘가에게 오크툼을 부활시키라고 명령하자 둘가는 사라진다. 그리고 어빈 일행 앞에 나타난 건 혼이 빠져나간 마일과 섀넌이 인질로 잡혀있었다. 

 

 

베리어스가 간 방향으로 쫓아가면 마일과 섀넌을 인질로 데리고 있는 신도와 대치하게 된다. 마일과 섀넌 때문에 섣불리 공격할 수 없는 일행 앞에 미첼이 나타나 인질을 구하고 온 힘을 다해 싸우라고 한다.

 

적을 쓰러뜨리고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봉인의 땅 동굴이 나온다. 갈림길이 없으니 길을 따라간다. 

 

 

둘가와의 전투

 

길을 따라가면 둘가가 어빈 일행의 앞을 막아선다. 후반부로 갈 수록 흑마법사 어빈의 활약이 크다. 물리 공격보다 월등히 공격력이 높아 쉽게 둘가를 해치울 수 있다.

 

둘가는 3명의 아군을 동시에 공격하는 강력만 마법을 구사하니 주의하자.

 

 

둘가를 해치우고 나면 루티스가 둘가에게 베리어스의 술법에 의해 조종당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둘가는 우주의 흐름이라고 얘기한다.

 

4정령의 가호가 주어지고 있는 일행에게 부활을 미리 막을 필요가 없으며 오크툼을 소멸시키면 흐름이 바뀔 것이라고 한다.

 

 

 

 

오크툼 신과 발두스 신

 

 

둘가와 대화가 끝나고 위로 올라가면 용암지대가 나온다. 숨겨진 아이템이 없으니 지도를 참고하여 목적지로 이동한다.

 

용암지대를 지나면 시공간 미궁에 도착한다. 시공간 미궁굉장히 복잡한 미로로 자칫하면 그 안에 갇히기 쉬우니 지도를 참고하여 빠져나간다.

 

 

 

 

미궁을 벗어나면 계속 위로 올라가면 베리어스의 신도들과 3회 전투 후 베리어스와 전투가 시작된다. 베리어스와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재정비할 순간이 있으니 텐트로 저장하도록 한다.

 

신도들을 빠르게 해치우고 베리어스를 집중 공격하면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다.

 

 

베리어스를 해치우고 나서 오크툼신과 전투가 시작된다. 재정비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크툼에게 명계로 돌아가라고 하지만 이 땅에 모습을 나타낸 이상 그럴 수 없다고 한다.

 

머리와 양 옆의 눈, 그리고 괴물 두 마리가 있지만, 머리만 집중 공략하면 승리한다.

 

 

 

오크툼 신이 사라지면 바로 발두스 신이 등장한다. 오크툼 신이 소멸하자 에류시온에 봉인 되어 있던 발두스의 힘이 폭주한 것이다. 재정비 할 시간은 없지만 모든 상태가 회복되어 전투가 시작되니 걱정하지 말자.

 

 

발두스에게 다가가면서 부하들을 정리하고 발두스를 집중 공략한다. 머리가 지속적으로 회복을 시도하니 화력을 집중해야 잡을 수 있다.

 

영웅전설 4 : 주홍물방울 엔딩

 

마일의 생명반응이 급격히 떨어져 미첼의 힘으로도 마일을 살릴 수 없는 상태다. 마일은 어빈에게 다시 한번 너를 만난 것 만으로도 한이 없다고 말한다.

 

 

마일은 숨을 거두고 육신이 사라진다. 어빈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며 둘가에게 다가간다. 둘가는 명부의 문을 열어주며 혼령이 있는 곳으로 이어지는 입구라고 말한다.

 

4정령은 어빈의 소망이 절실하다면, 뜨겁게 끓어오르는 생명의 물방울이 명계를 비출 때, 소망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한다. 어빈은 '되찾는다'라는 한마디를 남기고 명부로 뛰어든다.

 

 

명부로 뛰어든 어빈은 끝없이 아래로 떨어진다. 

 

 

결국 어빈은 명부로 들어가 아이멜과 마일을 되찾아온다. 

 

 

모두가 발크드로 돌아와 한자리에 모인다. 최고도사 크로월은 앞으로 신전을 이끌며 어빈이 체험한 것은 정직하게 전하겠다고 한다. 

 

가웨인은 브리작으로, 미첼은 고국으로, 어빈과 아이멜은 레뮤라스가 살고 있던 오두막으로, 마일과 섀넌은 울트 마을로 가기고 했다.

 

그리고 루티스는 동생 루카를 만나러 기아로 갔다가 다시 어빈에게로 갈 수도 있다는 마음을 비친다.

 

 

미첼은 고국으로 가며 토마스에게 자신의 풀네임을 이야기해준다. 미첼 드 라프 헤븐, 영웅전설 3를 해봤던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일행은 수도원, 현자의 관 등을 돌아다니며 지금까지 있었던 이야기를 전한다. 그리고 오두막으로 돌아와 레뮤라스에게 돌아왔음을 알린다. 루티스가 어빈을 찾아오고, 뮤즈, 더글라스, 콘로드, 루키어스, 마일, 섀넌 모두가 함께 지내기로 한다.

 

영웅전설 4 주홍물방울은 죽었던 친구와 동생이 살아돌아오면서 모두가 행복한 모습으로 엔딩의 막을 내린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