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공략/영웅전설 4

고전게임 영웅전설 4 완벽 공략 #6 예언을 따라서, 이둔, 둘가, 스코티아

by 한실장 세상 2024. 10. 13.
반응형

가든힐, 이둔의 사당

 

가든힐에 도착해서 북쪽으로 가면 진실의 섬에서 보았던 수로에서 종이을 발견할 수 있다. 종이를 주어서 북쪽으로 나간다. 

 

 

 

북쪽으로 나가서 갈림길이 없으니 길을 계속 따라간다. 길을 따라가면 공터가 나오는데 중앙에 진실의 섬에서 봤던 사람이 명상에 잠겨있다. 가든힐에서 얻은 부적을 이마에 붙여서 깨운다.

 

명상에서 깨어난 레이틀은 자신이 명상 중에 이둔이 어빈 일행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고 전한다. 레이틀은 이둔에게 갈 수 있는 사당의 문을 열어준다.

 

 

이둔의 사당을 지나 이둔의 굴에 도착하면 이둔과 대화를 나눈다. 이둔은 네프티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더렵혀졌다며 어빈에게 자신의 혼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시험한다고 한다.

 

 

 

이둔은 네프티스보다 더 까다로운 상대로 마법 회피률이 높고 행동력이 높아 턴이 자주 돌아온다. 일반 공격에 독속성이 있어 독에 걸리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둔을 쓰러뜨리면 데레브라를 얻는다.

 

 

코르나, 둘가

 

코르나 마을로 가서 북쪽으로 나가면 얼음의 신전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울타리로 막힌 것처럼 보이지만 지나갈 수 있는 문이다. 

 

얼음의 신전 안으로 들어가면 4정령을 지배하는 둘가를 만날 수 있다. 둘가는 4 정령과 이어지지 않는다는 얘기를 한다. 발두스의 신보를 모으고 있다고 하자 둘가는 직접 확인하겠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이제 바로아로 가서 전위문을 통해 발크드에 도착한 뒤 키트 마을로 간다.

 

 

 

키트 마을, 스코티아

 

키트 마을에 도착하면 장로에게 스코티아 사당에 대해 물어본다. 스코티아는 키트 마을의 수호신이며 북쪽으로 가면 만날 수 있지만 갈 수 없는 상태라고 한다.

 

스코티아의 무녀들만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남아있는 무녀는 없지만 자손인 세리느가 있으니 찾아가보라고 한다. 세리느는 장로 집의 오른쪽에 있다. 찾아가서 스코티아 사당에 관한 고문서를 볼 수 있냐고 물어본다.

 

세리느는 방 구석에서 먼지가 가득 쌓인 고문서를 보여준다. 고문서에는 이런 구절이 적혀있다.

오늘, 나는 성스러운 크리스탈을 모스의 물에 돌려주었다.
일족의 힘의 원천을 스코티아에게 돌려주어, 속인으로 살아갈 결심을 했다.

 

사당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성스러운 크리스탈이 필요한데 이 크리스탈을 모스호에 버렸다는 이야기다. 고문서에 함께 있던 열쇠는 크리스탈을 넣어 둔 상자의 열쇠로 어빈은 열쇠를 받는다.

 

 

키트 마을 남쪽으로 내려가서 배의 키를 잡고 있는 오스카에게 말을 걸면 이곳은 마을이 아니라 스코티아호 라고 얘기한다. 어빈은 자초지종을 오스카에게 설명하며 도와달라고 부탁하자, 남자의 낭만이라며 오스카와 일행은 도와주겠다고 한다.

 

 

스코티아호의 모든 사람과 대화하고 오스카와 다시 대화하면 모시의 재채기라며 루네가 달려온다. 모시의 재채기 때문에 바다가 진정되기를 기다려야 한다며 마을로 되돌아온다.

 

세리느에게 가면 동생 리타를 찾고 있다고 한다. 스코티아호의 남동쪽으로 가면 리타를 찾을 수 있다. 리타를 집으로 보내고 다시 오스카와 대화하면 출항한다. 출항 후 로벨과 대화하면 배가 흔들리면서 조종이 되지 않는다고 오스카라 소리친다.

 

 

 

전설으로만 알고 있던 모시가 실제로 나타나 배 중앙에 눈을 깜빡인다. 모시가 잠시 사라진 틈을 타 일행은 키트 마을로 돌아온다.

 

 

장로는 모시의 출현으로 앞으로는 바다의 생업도 포기하자며 바다를 나가지 말라고 하지만 오스카는 포기할 수 없다며 스코티아호로 간다.

 

스코티아호로 가면 오스카와 사람들이 모여있다. 대화 중에 배가 흔들리며 세리느가 비명을 지른다. 세리느에게 가보니 모시가 리타를 잡아갔다고 한다. 

 

고전게임 영웅전설 4 완벽 공략 #7 예언을 따라서, 스코티아, 그리고 매드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