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 게임 공략/브이 라이징

스팀 추천게임 브이 라이징 싱글 플레이 기본 셋팅 방법

by 한실장 세상 2022. 8. 20.
반응형

1. 브이 라이징이란

브이 라이징은 2022년 발매된 게임으로 스팀에서 현재 2만 원 정도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오픈월드 생존게임이며 뱀파이가 주인공인 브이 라이징은 햇빛에 노출되면 피가 깎이고, 마늘 누적으로 인한 받는 피해 증감 등 뱀파이어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다.

 

기본적으로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혼자 하기에는 후반부에 들어가서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싱글 플레이가 쉽지는 않다.

 

그런 이유로 싱글 플레이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조금의 설정으로 게임 난이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고 편의성만을 고려한 기본 셋팅 방법을 알아보자.

 

 

 

 

2. 싱글 플레이 기본 셋팅 (고급 게임 설정)

플레이를 누르고 개인 게임을 생성할 때, 비밀번호를 생성 하거나 솔로 플레이만에 표시를 한다. 방을 생성하기 전에 노란색 박스의 고급 게임 설정을 클릭한다.

 

 

 

마늘 강도가 누적되면 적에게 입는 피해의 수치가 배로 들어오기 때문에 강한 적을 만나면 일격에 죽는 경우가 있다. 현재 1로 되어있는 수치를 0.5 정도로 해주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마늘 강도를 낮출 수 있다.

 

은 강도는 뱀파이어가 은을 들고 있을 때, 지속적으로 피가 떨어지는 수치를 나타낸다. 플레이어의 HP가 높아지면 은으로 인해 피가 닳는 속도보다 자동 회복이 빨라서 은 강도 배율은 조정하지 않아도 된다.

 

브이 라이징에서는 낮과 밤이 존재하는데 뱀파이어라는 특성 때문에 낮에는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는다. 태양 강도 역시 0.5 정도로 낮추도록 한다. 이 수치로 낮추어도 순식간에 죽음을 맞이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한다.

 

 

 

브이 라이징 역시 다른 게임과 다를 것 없이 텔레포트가 가능하다. 하지만, 특정 아이템 (일반 재료 등)을 들고 있으면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있다. 나무, 돌 등 재료 관련된 아이템을 들고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텔레포트를 사용하지 못하고 먼 거리를 뛰어다니는데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텔레포트 결속 아이템 우측에 하얀색 사각형을 눌러 활성화 off를 시켜주면 텔레포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성채 심장은 주거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성채 심장에서 영토 타일을 이을 수 있다. 영토 타일을 바닥에 배치하지 않으면 건물을 지을 수 없기 때문에 성채 심장 제한은 최고 수치 5로 올리는 게 좋다.

 

영토 타일은 생존게임을 하다보면 나만의 집, 성을 만들게 되는데 영토 타일의 수치가 낮으면 마음대로 심시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것 역시 상향시키는 게 좋다.

 

 

 

 

성채 심장을 올려야 하는 이유는 위 지도를 보면 파란색과 초록색 웨이 게이트를 볼 수 있다. 초록색은 지도상에 처음부터 있는 웨이 게이트 (텔레포트)이고 파란색은 플레이어가 성채 심장을 만들고 영토 타일로 바닥을 다진 뒤 그 위에 만든 웨이 게이트이다.

 

웨이 게이트는 많을수록 지도에서의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성채 심장을 최대치로 올리라는 이유이다. 

 

 

 

생존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성을 만들고 싶어 하는데 영토 타일 제한은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최대한 수치를 높여서 나만의 영토를 만드는데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캐릭터의 레벨이 아이템 장비를 교체함으로써 상승하기 때문에 오로지 아이템에 의지한 능력치 및 생명력 상승을 기대할 수밖에 없다. 처음 시작하면 150 정도의 낮은 피로 시작해서 장비 레벨 40 정도가 되어도 300에 못 미치는 생명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이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체력 배율을 높여주는 게 좋다. 최대치인 5까지 올리면 약 500~600 정도의 생명력으로 시작할 수 있다.

 

 

 

3. 브이 라이징 총평

스팀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존 게임 브이 라이징은 뱀파이어라는 콘셉트답게 게임 내 기능이 잘 반영되어 있으며, 보스 몹을 잡음으로써 스킬, 건축 트리를 얻는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아직 얼리엑세스라는 점에서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걸어본다.

 

 

 

셋팅 방법과 플레이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84bDkF9kfU&t=1417s

 

 

 

 

728x90
반응형

댓글